제가 이전 위시 아이템으로 꼽았던 토체티 BW 유무선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현재 듀가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의 경우 듀가드와의 콜라보도 되어 있기 때문에 한 치의 의심도 없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한데 반전이 있으니 오늘 글도 끝까지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집에서 메인으로 사용하는 키보드는 듀가드 K620W입니다. 이번에 와이프가 미니 PC를 새로 하나 구입해서 키보드를 제 거를 빌려 주었습니다. MX mechanical mini 그런데 이 녀석 회사에서 사용할 때는 몰랐는데 자기도 나름 갈축이라 엄청 시끄러운 겁니다. 제가 소음에 좀 민감한 탓도 있지만 그래도.. 이건 좀 너무 시끄럽다 싶어서 마침 빅스마일 데이이기도 하고 와이프에게 다른 키보드를 하나 선물 해주기로 했습니다.
빅스마일 데이로 20% 할인 + 7% 카드 할인을 받아서 받아 왔습니다.
1. 첫인상 및 구매 포인트
화려하지는 않지만 자극적이지 않으며, 포인트를 주어야 할 곳에는 과감히 핑크 색상을 넣어 튀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의 마음과 이쁨 이쁨을 좋아하는 여성분을 의 마음까지 모두 열리게 할 수 있는 키보드의 외관입니다.
스펙도 만족할만한 스펙입니다.
- 믿음직스러운 듀가드와 콜라보이다.
- 믿음직 스러운 체리스위치 저소음 적축 사용
- 유, 무, 블루투스 3종세트 모두 지원
- 기본 윤활처리
위 사항들도 보고 댓글 유튜브 모두 찾아봐도 극찬들만 쓰여있길래 저도 구매를 한 것인데요 일단 아래 외관을 살펴보겠습니다.
2. 실제 사용기
키보드에 한글 박힌걸 싫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건지 한글은 눈에 잘 띄지 않게 구성한 것이 마음에 들었고요.. 개인적으로는 영어의 인쇄가 너무 작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디자인은 항상 개인 취향 아니겠습니까? 와이프가 먼저 박스를 개봉해서 디자인을 확인했습니다. 사진으로 볼 때보다 더 이쁘고 정갈하답니다. 마음에 너무 들어. 이제 한번 쳐볼까?..
와이프는 키보드를 치러 갔고 저는 그때 애기랑 놀고 있었는데, 와이프 왈!
"키감은 참 좋은데 이거 너무 키감이 무거운 것 같아. "랍니다.
그래서 제가 가서 직접 타건 해 보았는데 확실히 좀 무겁습니다. 와이프가 사무실에서 사용 중이던 제품은 한성 무접점 50g 사용 중이고, 와이프 보여주려고 제가 사무실에서 쓰는 바밀로 저소음 적축(VED87) 모델도 가져왔었는데 이것들도 다 쳐봤었거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한성 무접점 50g보다도 무거웠습니다. 그렇다고 이게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원래 키보드 자체가 적당히 무거워야 오타도 덜 나게 되어 있고, 손가락이 눌리는 것을 지지해주기 때문에 가벼운 것을 마냥 칠 때보다 편하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와이프가 괜찮아 더 쳐볼게 해서 저녁에 아기를 재우고 본격적으로 타건에 들어갔습니다. 저소음 적축 특유의 부드러움을 느끼면서 타건을 하는데 이상한 소리가 들립니다. 췡췡췡췡..
그런데 소리 크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전 제 바밀로 리뷰에서도 말씀드렸는데 통울림이 좀 있었는데 이 제품은 바밀로에 비해서 한 최소 두 배이상의 통울림 소리가 납니다. 통울림 소리는 시곗바늘 소리처럼 처음에는 들리지 않다가 듣기 시작하면 끊임없이 들리기 때문에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느끼시지 않기를 강력 추천 드립니다. 조용히 손가락을 조용히 눌러서 써도 들리는 지경이라 더구나 10시 가까이 된 밤이었기 때문에 소리는 더 크게 들렸겠지만.. 이건 키보드 치는 사람도 옆자리에 앉은 사람도 매우 신경 쓰이는 소리가 납니다.
와이프랑 이리저리 유튜브를 검색해 보았지만.. 워딩은
정숙 정숙 정숙만 보이고(물론 유료 광고)
그리고 마이크로 녹음을 해도 통울림 같은 경우는 잘 녹음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더 그런 것일지도..
리뷰에 봐도 정숙하다 너무 정숙하다 만 적혀 있어서 이게 맞는가? 내가 뽑기 운이 없어서 불량을 뽑은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무실에서도 바밀로 췡췡소리를 듣는 마당에 이건 그보다 두세 배 더 큰 소리를 들으면서 사용할 자신이 없어져서 문의를 남겼고,
반품해도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반품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아쉬웠습니다. 이전에도 찾아보고 기대를 많이 했던 제품이었기도 하고, 키감은 정말 좋았거든요..
이렇게 포장까지 뜯어놓고 반품하게 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제품을 골라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제품이던지 실제로 내가 받아서 써보기 전에는 알 수가 없구나를 느끼는 하루입니다.
아래는 실제 타건인데 소리 크게 들으시면 췡췡 소리가 들리실 겁니다. 이건 일반적인 키보드 치는 소음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아이템 창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보드 #2 바저적 바저적에 블루투스를 추가 하다( Varmilo VED87 저소음 적축 ) (0) | 2023.03.29 |
---|---|
키보드 #1 - 조용하지만 키감 좋은 저소음 갈축의 세계 ( 듀가드 K620W ) 써본 키보드 중 손꼽아요 (0) | 2023.02.08 |
댓글